법형제회

신행회


신행회

가정을 따뜻하게 사회가 밝아지게,
나로부터 시작하는 마음공부


법형제회

법형제회는
한마음선원의 거사(居士)들로 구성된 신행회입니다.

법회나 선원의 행사가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활동하는 법형 제회는 선원의 여러 신행 단체 중에서도 단연 기둥이 되어주십니다.

1. 가장이 앞장서서 공부하는 가정
거사 신행단체인 법형제회는 1990년 3월 “한 가정의 가장이 앞장서서 부처님께 귀의하고 정진해야 그 가정 전체가 함께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다” 하시며 가장들이 앞장서서 마음공부하기를 독려하신 대행선사의 가르침에 따라 발족되었습니다.


2. 한 달에 한 번 스님을 모시고
법형제회는 한 달에 한 번 있는 대행선사 영상법회 외에도, 24개의 신행회에서 담당 법사스님을 모시고 한 달에 한 번 신행회 법회를 가집니다.
처음 오시는 거사님들은 법형제회에 문의하시면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 : 안양 본원 종무소 031-470-3100

3. 정진력을 높이는 수련회
법형제회에서는 2-3년 간격으로 담당스님들과 함께 수련회를 개최하며 정진의 깊이를 더합니다.
팀별 토론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것을 서로 나누기도 하고 촛불재로 더욱 깊이 자신의 내면을 향하는 시간도 가집니다.


4. 생활선 수행과 신행활동
거사들의 직능과 취미에 따라 복지부, 봉사부, 섭외부, 기획부, 총무부, 재무부 , 조직부, 포교부, 교육부, 홍보부 등에서
호법거사로서의 생활선(禪) 수행과 신행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 바쁜 시간 중에도 매주 모여 열성적으로 합창 연습을 하고 법회 때마다 우렁찬 선법가 공양을 들려 주시는 거사 합창단의 활동도 주목할 만합니다.
한마음거사선법합창단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dECu2vKQ2rWYQJ12FM5Fyw

대한불교조계종 한마음선원(13908) 경기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282Tel. 031-470-3100Fax. 031-470-3116
Copyright (c) 2021 HANMAUM SEONWON. All Rights Reserved.
"이 제작물은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글꼴을 사용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