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로써 영험을 보기도 하는데
본문
질문
정성으로 기도하여 영험을 보신 분들도 많은데 기도를 하지 말라는 뜻이 어디에 있는지요.
댓글목록
큰스님 말씀
그것은 소소한 위안은 될 수 있을지언정 자기가 자유자재할 수는 없는 겁니다. 묶여 있으니깐. 그래서 창살 없는 창살을 자기가 만들어 놓고 자기가 옴쭉 못하는 거죠. 이 '주여! 아버지시여! 이거 하나님 아버지시여!' 하는 거는 하나의 자기의 부다. 그러면 안에 있는 거지 바깥에 있는 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내 집에 전화통부터 놔 놓아야 남의 집에도 전화하고 남의 집에서 내 집으로 전화도 오지 않습니까. 근데 내 집에 전화는 안 해 놓고 남의 집에 전화 해 놓은 데다가 비는 거죠. 아이고, 관세음보살! 주여! 무슨 어쩌고 하고. 안 그렇습니까?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어리석은가. 그러니깐 개선해야 할 것은 기독교든 가톨릭교든 불교든 다 개선해야 돼요.
이게 전체 삼라만상 우주 천지가 다 가설이 돼 있는 겁니다. 인간의 근본과 천지의 근본, 이 월세계의 근본 또 태양의 근본, 전 혹성이 많지 않습니까. 은하계도 많잖아요. 그 은하계의 별성들도 전부 가설이 돼 있는 거예요, 이 인간의 근본에. 그렇기 때문에 지금 과학이 물질로서의 연구를 자꾸 하잖아요. 요만하게 사람같이 똑같이 만들어서 그 입력을 해 가지고 컴퓨터나 망원경이나 탐지기나 다, 거기 그 시스템을 다 연구를 해 가지고 잠수함을 깨뜨리는 그러한 연구를 하고 있단 말이에요, 각 나라에서. 그러면 지금 그러한 연구보다도 이 사람에 가설된 한생각이, 수소폭탄이나 핵폭탄도 전부 죽이는 것만, 모두 태워 죽이는 것만 돼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걸 좌우할 수 있단 얘깁니다. 그렇게 위대합니다. 인간은 이 우주의 주인, 주인이란 얘기예요.
인간은 지구 안에서 살지만 지구의 주인이요, 지구는 집과 같은 겁니다. 또 이 몸속에 들어 있는 생명들은 의식들이 인과로 인해서 악업 선업이 모여 있는데 내 한생각에 의해서 악업 선업이 무너지는 거죠. 팔자 운명도 없어요. 너무 엄청나지 않습니까. 우리가 엄청난 공부를 하는 겁니다. 그런데 그것들을 자기가 믿지 않기 때문에, 소크라테스도 그때에 자기를 깨달아서 너부터 알아야 모든 우주 전체를 감응할 수 있고 직결된 거를 알 수 있다, 이랬는데도 그걸 믿지 않아 줬기 때문에 그 소크라테스가 고만 그 미개하게 그런 사람들한테 당하지 않았습니까. 그와 같이 우리도 늠름하게 이 우주의 모든 섭류를, 천문학도 한계가 있는 거고 그러니깐 천안통, 마음의 눈으로 전체 탐험을 할 수 있다 이겁니다. 또 마음으로서 이게 천체 무전통신 할 수 있다. 일체 만물과도 더불어 같이 상응할 수가 있다 이겁니다. 그래야 뭘 하죠.
그렇기 때문에 또 태양계가 팽창되거나 또는 어떠한 그, 예를 들어서 태양이 220V고 우리 지구가 120V라면 지구를 집어먹을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집어먹을 수도 있으니깐 그거를 조절해서 할 수 있는 거는 모두 이 마음에서 조절할 수 있는 거죠. 왜냐하면 이게 지수화풍이거든요. 이 몸뚱이, 물질이 모두 다 말입니다. 수소폭탄도 지수화풍 아니면 못 만들어요. 이 컵도 지수화풍 아니면 못 만들고. 이거 하나 흙과 물을 한데 배합해 가지고 말렸지 않습니까, 바람에. 그래 가지고 불에 구웠죠? 그랬으니 어떻게 지수화풍 없이 이게 생산이 되겠습니까? 그래서 이 세상에 출현한 거죠, 컵으로. 그러니깐 모든 게 이 내 주처에서부터 그렇게 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으로서 만물의 영장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그냥 어리석게 바깥으로 '아이고, 주여! 뭐가 우리를 나게 했느냐. 뭐 누가 먼저 만들고 태초가 어딨느냐?' 해야 되겠습니까. 난 내가 난 게 태초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나부터 알아야 모두 알 테니깐. 내가 났으니깐 세상을 알았고 세상이 벌어진 걸 알지 않았습니까, 각자. 또 죽는다고 하는데 그것도 죽는 게 아니다 이겁니다. 왜냐하면 나무가 가을이 돼서 이파리가 떨어졌다고 그래서 나무뿌리가 죽는 게 아니잖아요. 봄이 오기를 기다리면서 다시 돌아 나와서 그 봄이 오면은 다시 잎이 피고 꽃이 피듯이 인간도 그렇게 돌아 나와요. 그래서 인간은 이 도리를 모르면 50%가 미완성이라는 얘깁니다.
- 이전글주인공과 계합하기 위한 실천행은 21.10.25
- 다음글나이에 걸맞는 덕성을 갖추고 싶습니다 21.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