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등축제 1 페이지

연등축제


연등축제 목록
상남산세燈_장엄등  - “산하대지에 곳곳마다 꽃내음이 두루하면서 꽃이 날으고 있다.” - 긴 연꽃 한 송이를 들고 좌정하고 계신 세 분 부처님은 과거심, 현재심, 미래심을 나타내며, 삼세심이 공한 그 한 자리에 부처님의 세상이 펼쳐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가운데 우뚝 솟은 한 그루 나무는 일체제불의 살림살이를 나타내며, 산하대지에 오색 구름이 가득하고..
자세히보기
문수 燈_장엄등  - “나뭇잎이 떨어질 사이가 없이 그냥 가고 옴이 없이 오고 가네.” - 푸른 법사자를 타고 황금 연꽃 한 송이를 드신 문수보살이 부처님의 대지혜로 이 세상에 나투시니 걸음걸음 마다 연꽃으로 화하고, 부처님의 지혜로 가득한 이 세상에 꽃들이 만발하고 지혜의 오색구름이 피어 오릅니다.
자세히보기
지구사랑燈_장엄등  - “한 번에 대지가 커지면서 모든 나라가 부흥을 해지고 날으면서 전체 나라가 부흥해 진다.” - 지구 온난화, 환경 오염, 기상 이변 등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고통받고 있지만, 연꽃 동산에 있는 지구는 참으로 편안해 보입니다. 동자 스님들과 뽀로로 친구들처럼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노력한다면, 아름다운 지구로 거듭날 수 있다는 뜻..
자세히보기
법륜등_승단 일체 중생의 미혹함을 일깨우시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상징하는 법의 수레바퀴를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바람개비등_어린이 연희단 바람개비가 돌아갈 때에 중심축에 의지해서 돌아가듯, 우리 마음의 심봉인 주인공을 발현하여 우리 어린이들이 씩씩하고 여여하게 성장하길 발원하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자세히보기
만공에 핀 연꽃등_선법합창단 만물이 공한 그 자리에서 피어 오른 연꽃 한 송이의 향기가 세상을 가등 채워 모두가 한자리임을 알게 합니다. 큰스님 게송으로 만든 선법가 중에 ‘만공에 핀 꽃은 청산을 울리고' 라는 곡에 담긴 뜻을 등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노리개등_신도회 전통 한복을 아름답게 완성하는 나비 모양의 노리개를 등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세히보기
부채등_신도회 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주는 부채처럼 불법은 항상 우리 삶에 한줄기 시원한 빛이 되어 준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자세히보기
연꽃등_청년 연희단 부처님께서 가섭존자에게 들어오리신 한 송이 연꽃처럼, 부처님의 진실한 뜻을 얻고자 하는 수행자의 발원이 담겨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검색


대한불교조계종 한마음선원(13908) 경기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282Tel. 031-470-3100Fax. 031-470-3116
Copyright (c) 2021 HANMAUM SEONWON. All Rights Reserved.

한마음선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배포, 온라인 게시 등은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및 콘텐츠 문의
한마음선원 미디어실 031-470-3156, 3157
"이 제작물은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글꼴을 사용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